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19-09-06 16:15:53]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11시01분 ]


오골계는 오랜 세월 동양에서 민간요법의 주원료로 사용되어 온 동물이다. 닭의 한 종류로써 그 원산지는 중국이나 동남아시이다.

중국에서는 사람보다 비싼 먹이를 먹을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았으니 그 효능은 익히 증명되었던 것 같다.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에서는 놀램이나 공포, 정신적 충격의 진정에 유효하고 몸이 붓거나 아프고 저릴 때도 효과적이고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정신적인 면과 육체적인 면에서 효과적이라 소개되고 있다.

 

현대에 와서도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어 변치하고 민가의 건강식으로 한방의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다.

예컨대 관련 문헌에 따르면 ‘오골계는 헤모글로빈이나 적혈구를 증가시켜 정혈작용을 돕는다”고 소개 되기도 하고 또한 “체질이 허약한 사람과 장기간의 질병으로 인해 허약해진 체질을 정상적인 상태로 빠르게 회복시키는 음식”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오골계는 이런 탁월한 효능으로 인해 조선시대에는 ‘왕의 음식’이란 별칭이 붙어 지방 특산물로서 왕에게 진상되기도 했다.

오골계는 이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최근 고급화하는 애견간식의 트렌드에 맞춰 한국사료에서 과감히 애견간식으로 만들어져 상위 10%의 프리미엄 시장을 노크했다. 한국사료의 박현준 팀장은 “기존에 닭고기 위주의 간식 시장에 차별화된 간식을 만들어 보고자 시도했습니다. 최근의 적지 않은 소비자들이 나의 반려견에겐 남과 다른 것을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고 한다.

 

박팀장은 또 “더독 오골계는 저희도 개발 단계에서 공부를 좀 했느데요 기존의 일반 닭고기와는 확실히 차별화 되는 기능은 있습니다.

영양성분의 경우 일반 닭고기에 비해 지방이 적은 반면 칼슘, 아미노산, 인, 무기염, 멜라닌 색소 등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특히 철분은 시금치의 10배, 비타미 A와 아연은 소간의 1.2배의 수치를 보이기도 했습니다”고 한다.

 

아무튼 점점 고급화 되가는 간식시장, 그리고 이를 타겟으로 하는 신제품의 출시는 새로운 수익의 창출이라는 면에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모두에게 반가운 일일 것이다

 

. 제품문의; 한국사료(주) 080-559-8114

올려 0 내려 0
김성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펫산업연구회’에 대한 문의에 답합니다 (2019-07-11 10:57: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