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18-11-29 12:43:56]
맑음 서울 -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8월24일 11시47분 ]


 

온라인상으로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현대 사회에서 펫오너에게 다가가고 펫푸드와 관련하여 그들을 교육시키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쉽지 않다.

 

요즘 펫산업에서 투명성이 화두이며 복잡한 문제이다. 펫오너는 그들이 구매하는 펫푸드에 무엇이 들었는지 알고 싶어 하지만 제품 라밸과 영양관련 문구는 그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경우가 많다. 고객들이 생각하는 가치와 지식이 상이하기 때문에 라벨을 간단하게 만드는 것은'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 또한 소셜미디어의 인플루언서(수많은 팔로우들을 거느리며 그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은 각기 지식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에게 어느 선까지 제품에 대한 것을 오픈해야 하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투명성이란 이해를 위한 초기단계에 필요한 것이지만 소비자가 생각하는 제품에 대한 투명성과 펫푸드 업체가 기꺼이 제공하고자 하는 정보에 대한 투명성 사이의 의견 일치가 필요하다. 온라인상의 넘치는 정보와 계속되는 리콜사태, 그리고 블로거와 소셜미디어 그룹의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과 결합되어 지속적으로 펫푸드에 대한 투명성이 요구되고 있다.

 

펫푸드 산업의 인플루언서

표면적으로만 본다면 투명성은 꽤 명확한 의미를 전달한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투명성을 나타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이다. 그러나 과거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쉽게 그들을 고객들을 교육시키고 정보를 전달했을 때와 달리 현재는 고객들을 직접적으로 컨트롤하기는 불가능해졌다.

현재 고객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그룹은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등과 같은 인플루언서들이며 펫푸드 업체들은 이들이 작성하는 글과 사진들을 컨트롤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를 인정해야 왜 투명성을 유지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펫푸드의 탑 시크릿에 해당되는 펫푸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음으로써 투명성이 부족해지면 인플루언서들과 고객들은 그들만의 생각으로 정보를 전파하기 시작한다. 이는 잠재적으로 제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팽배해지는 최악의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인플루언서에게 영향을 미치는 법과 펫오너들을 교육시키는 방법

 

펫오너에게 접근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이다.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많은 시간을 소셜미디어 사용에 할애하며 그만큼 다양한 정보에 접하게 된다. 많은 비율이 활동적으로 브랜드와 연결되고 싶어 하며 의견을 피력하기를 원한다. 또한 과거와 다르게 각 브랜드들이 만든 홍보물보다는 인플루언서들이 작성한 후기나 게시글이 훨씬 더 인기가 높으며 큰 영향을 미친다. 광고의 정보를 신뢰하는 비율이 38%에 그친 반면 소셜미디어상의 정보를 신뢰하는 비율은 62%에 달한다.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는 힘이 있다. 이를 팔로잉하는 고객들은 인플루언서들의 행동과 그들이 전달하는 정보에 영향을 받고 그들과 대화하며 심지어 충성을 보이기까지 한다. 따라서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을 공략하는 것이 현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며 고객을 교육하는 방법이다.

 

 

펫푸드의 투명성의 미래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그들의 제품에 대한 더 많은 디테일들을 제공하며 얼마나 그들의 제품이 특별한지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과 형성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계속해서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소비할 것이다. 또한 어느 수준까지 펫푸드에 대해 오픈하는 것이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인가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질 때 인플루언서들과 펫 오너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을 것이다.

 

올려 0 내려 0
정새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펫소매업자들은 펫산업박람회를 참관해야 한다 (2018-09-17 15:36:39)
왜 유기농 펫푸드를 구입하는지에 대한 펫오너들의 설명/팀월 (2018-08-24 11:43:3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