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18-11-29 12:43:56]
맑음 서울 -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02일 11시51분 ]

그레인프리를 넘어 GI지수 관리까지, 펫푸드의 새로운 패러다임


 

 

 

 

펫푸드의 새로운 기준, GI 지수

전세계적 펫푸드 시장에 그레인프리(Grain Free)사료 열풍이 불고 있다. 프리미엄, 홀리스틱, 오가닉을 지나, 휴먼그레이드와 그레인프리가 종착지인 듯 보였지만 최근 학자들은 반려동물의 건강상태와 생활환경을 반영한 ‘GI지수’에 주목하고 있다. GI지수(Glycemic Index)는 음식을 소화할 때 얼마나 빠른 속도로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혈당농도를 높이는지 측정하는 수치로 GI가 높을수록 몸 속 포도당 농도가 빨리 상승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고 지방 축적도 빨라진다.

 

최근 몇년간 펫푸드 브랜드들은 고단백질 함량에 신선한 고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에 집중해 왔다. 그런데 질좋은 사료가 많이 출시되자 의외로 임상현장 수의사들은 과영양에 대해 고민이 깊어지는 듯하다. 단백질 함량이 너무 높고 GI지수가 높은 펫푸드는 비만을 초래, 노년기에 반려동물 건강에 노란불이 켜지고 있다고 보는 것이다.

 

많은 보호자가 반려동물과 산책하고 놀아주려 하지만 아직도 상당수의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이 필요로 하는 활동량을 채워주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고함량 영양식에 맛있는 간식까지 보상이 주어지면서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노력이 도리어 부메랑이 되어 ‘비만’으로 돌아오고 있는 실정이다.

 

 

 


 

 

 

캐나다에서 온 웰메이드 펫푸드, 보레알(BOREAL)

보레알(BOREAL)은 캐나다 펫푸드 브랜드로 제조사는 캐나다 최고의 펫푸드를 만들기 위해 반려동물의 영양과 건강 증진에만 집중해 왔다고 밝혔다.

보레알은 세계적 수준의 재래식 농업 품질 기준에 따라 재배되고 자란 캐나다 원재료를 사용한다. 청정 온타리오 지역에서 완두콩과 북부흰콩 등 농산물을 가져오고 축산물도 캐나다 산 닭고기, 칠면조고기, 오리와 지속가능한(서스테인어블) 연어 양식장에서 수급한다.물론 여타 재료도 청정지역의 엄선된 제품만 사용하고 있다.

 

보레알 개발팀은 “반려동물 먹거리가 영양학적으로 과도한 함량을 ‘과시’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며 “영양 섭취보다 저급한 원료로 칼로리 기준을 맞추기에 급급하다는 사실을 알고 제품 개발에 나서게 되었다”고 한다.


 

[보레알 그레인프리 캣푸드]

 

보레알은 역량있는 캐나다 현지의 수의사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한 만큼 포뮬레이션이 최적화 되어 있다는 평가다.


 

[보레알 그레인프리 독푸드 라인업]

 

보레알의 철저한 영양발란스 포뮬레이션

보레알 홈페이지에서 고양이 치킨포뮬러 제품의 성분(Ingredients)를 살펴보면, 그레인프리는 기본이고 생고기를 비롯해 영양 발란스에 꼭 필요한 미네랄을 비롯해 오메가3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포뮬러, 블루베리 등 각종 베리 혼합물이 부원료로 들어가 있다.


 

특히 보레알은 반려동물을 위한 유기농 아연, 망간, 철 등 전문 미네랄 제품은 AvailarPet을 사용해 생물학적 이용이 가능하고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자체 임상결과 보레알 펫푸드에 첨가된 미네랄은 만성탈모, 털(피부)개선, 알러지를 비롯해 아연과 망간을 통해 생식(번식)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보레알 건강기능식품 서플리먼트]

 

수많은 선진국 제조사를 직접 방문한 끝에 결정

올바른 반려동물 먹거리, ‘런치캔’으로 유명한 드림펫푸드 정엽 대표는 “지난 2016년부터 드림펫푸드는 더 나은 펫푸드를 우리나라에 소개하기 위해 벨기에,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유럽 여러나라와 미국의 서부와 중부 등 반려동물 선진국의 수많은 펫푸드 제조기업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그 노력의 결과로 2017년 말, 드디어 캐나다 최고급 펫푸드 브랜드인 보레알을 만날 수 있었고 저희 드림펫푸드가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한국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장 진입을 위해 몇가지 품목의 건식사료로 시작하지만 제품라인업을 확대하고 습식사료, 영양제까지 전 품목을 라인업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고 말했다.

정대표는 “보레알은 철학과 프로세스가 있으며 유행을 따르기 보다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런칭하고 있습니다. 드림펫푸드가 그러한 요소들을 존중하고 더욱 발전시키고자 할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해 나의 반려동물이 오래도록 행복하고 건강하게 사는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보레알 펫푸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생고기(냉장육)을 비롯한 신선한 캐나다산 원료 사용

2.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 원료로 비만 케어

3. 그레인프리 및 글루텐프리

4. 설사와 변비 등 소화기 건강에 대응하는 프로바이오틱스 포뮬러

5. 빠른 흡수율을 보여주는 AvailarPet사의 미네랄 사용을 통한 모질/생식/눈곱 케어

6. 오메가3와 오메가6 등 중성지방 함유

7. 신선한 채소와 과일로 이루어진 슈퍼푸드 포뮬러

8. 허브팩, 베리팩 등 꼼꼼하게 첨가된 부원료

9. 과하지 않고 최적화된 양질의 영양발란스

10. AAFCO영양소 기준 준수

 

제품문의 : ㈜드림펫푸드 031-924-2870 dreampetfoods@naver.com www.borealpetfood.co.kr

 

 

 

 

 

 

올려 0 내려 0
펫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콩의 럭셔리 펫샵 the Dog’s Garden (2018-08-07 09:35:4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